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춘식이배경
- 화이자부작용
- 화이자알레르기약
- 구글애널리틱스자격증취득방법
- 문어남은거
- 애슐리vip혜택
- 청년주택신청방법
- 라이언춘식이춤
- 내돈내산
- 등촌역맛집
- 마곡역식당
- 근로장려금종소세신고
- 댄스챌린지
- 강남대맛집
- 관세사1차준비
- 춘식이굿즈
- 20대화이자
- 라이언배경
- 초간단요리
- 등촌역식당
- 발산역애슐리
- 화이자간지러움
- 화이자어지러움
- 라춘댄스
- 문어숙회남았을때
- 화이자가슴답답
- 애널리틱스자격증취득
- 춘식이
- 춘식이댄스
- 라이언춘식댄스
따뜻한 차 한잔, 꾸커와 동행 :-)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 고급 평가 시험 (1~4) 문제 및 정답 본문
* 본 포스팅 내용은 꾸커가 구글 애널릴틱스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얻은 문제 및 답이며
시험 전 참고 내용으로 도움이 되실거에요 *
평가 시험1_데이터 수집 및 처리
1. 도메인이 다른 여러 페이지에 기본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설치한 경우 애널리틱스에서 사용자 및 세션 수를 각각 별도로 집계합니다.
2.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보고를 위해 데이터 매개변수를 전달하는 URL을 일컫는 명칭은?
3.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서 애널리틱스로 페이지뷰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
4.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서 애널리틱스로 이벤트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
5. Google 애널리틱스가 신규 사용자와 재사용자를 구분하는 데 사용하는 것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6. 사용자가 브라우저에서 애널리틱스 쿠키를 삭제하는 경우 결과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7. 기본적으로 Google 애널리틱스는 여러 세션에 걸쳐 다양한 브라우저와 기기에서 재방문하는 재사용자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8. Google 애널리틱스의 세션 시간은 기본적으로 몇 분인가?
9. 판매 시점 시스템(POS)과 같은 웹 연결 기기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로 데이터를 전송하려는 경우 사용해야 하는 기능은?
10. 이벤트 목표가 동영상 재생으로 정의된 경우 같은 세션에서 해당 동영상을 3회 재생 시 Google 애널리틱스에 기록되는 목표 전환수는?
11.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의 목표 유형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12. 필터를 사용하여 데이터가 보기에서 제외된 경우 30일 이내에 복구될 수 있습니다.
13. 다음 중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에 사용할 수 있는 범위는?
14. 측정 계획을 정의할 때 맞는 순서는?
15. 측정 계획에서 거시 전환이란?
평가시험 2_데이터 수집 및 구성 설정
1. 단일 Google 애널리틱스 속성을 사용하여 URL이 다른 웹사이트 2개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2. 보기 필터는 이미 처리된 모든 데이터에 소급 적용될 수 있다.
3. 보기에서 미국과 캐나다 사용자의 데이터만 확인하려는 경우 적용해야 하는 필터는?
4. 보고서에서 브론즈, 골드, 플래티넘 레벨과 같은 사용자 카테고리별로 데이터를 확인하려는 경우 이 데이터 수집에 필요한 Google 애널리틱스 기능은?
5.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쌍으로 연결하려면 두 항목에서 일치해야 할 사항은?
6. 멤버십 등급(리워드 레벨)을 나타내는 맞춤 측정기준을 만들 경우 적용되는 범위는?
7. 맞춤 측정기준을 사용할 수 있는 보고서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8. 맞춤 측정기준이 활성화되면 영향을 받는 데이터는?
9. 특정 웹사이트 페이지에 사용자가 게시한 댓글 수를 수집하려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10. 맞춤 측정항목에 적용할 수 있는 범위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11. 이벤트 조회와 함께 보고서에 포함할 수 있는 매개변수 4가지는?
12. 이벤트 추적이 실행 중인 상황에서 사용자가 한 세션에서 동영상을 3번 시청하는 경우 기록되는 순 이벤트 수는?
평가 시험3_고급 분석 도구 및 기법
1. 보고서에 적용된 세그먼트에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그룹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2. 맞춤 세그먼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기준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3. 한 번에 적용할 수 있는 세그먼트의 수는?
4. 세그먼트는 샘플링 전에 적용되므로, 세그먼트별로 분류된 데이터는 샘플링되지 않습니다.
5. 채널별로 분류된 데이터가 표시되는 보고서는?
6.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타겟팅하는 Google Ads 및 Google Marketing Platform 캠페인이 분류되는 채널은?
7. 트래픽과 참여도가 가장 높은 웹페이지를 분석할 수 있는 보고서는?
8. '마지막 클릭' 기여 분석 모델의 경우에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모든 전환 기여도를 부여하는 소스는?
9.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서 전환 기여도를 부여할 수 있는 채널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10.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마지막 상호작용 이전에 전환에 기여한 채널을 분석하는 방식은?
11. 1일, 7일, 14일, 30일의 기간 동안 세션을 시작한 사용자를 보여주는 보고서는?
12. 획득 날짜를 기준으로 잠재고객을 그룹화한 다음 여러 주에 걸쳐 행동 측정항목을 비교하는 보고서는?
13. 맞춤 보고서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14. 데이터를 행으로 표시하며 고정적이고 정렬 가능한 표를 볼 수 있는 맞춤 보고서 유형은?
15. 다음 중 데이터가 맞춤 보고서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평가 시험4_고급 마케팅 도구
1.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리마케팅이란?
2.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리마케팅을 사용 설정하려고 할 때 먼저 사용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맞는 보기 모두 선택)
3.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정의할 수 있는 리마케팅 잠재고객은?
(해당되는 보기 모두 선택)
4. 리마케팅에서 관련성 높은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Google 서비스는?
(맞는 보기 모두 선택)
5. 한 사용자가 리마케팅 잠재고객에 포함될 수 있는 최대 기간은?
6. 리마케팅 잠재고객을 정의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Google 애널리틱스 데이터는?
(맞는 보기 모두 선택)
7. 잠재고객 목록에서 Google Ads 검색 광고 리마케팅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용자 쿠키 수는?
8. 다음 중 사용자의 웹사이트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동적 리마케팅으로 타겟팅할 수 있는 사용자는?
(맞는 보기 모두 선택)
9. 소매업 카테고리에 동적 리마케팅을 설정할 때 Google Ads에 연결해야 하는 대상은?
10. 동적 리마케팅을 설정할 때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우선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것은?